부산테크노파크(해양수산바이오센터)는 지난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지역 화장품 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2021 비-뷰티 데이(B-Beauty day)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비-뷰티(B-beauty) 데이’는 부산 화장품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현장을 중심으로 지역 화장품 브랜드의 접근성을 높여갈 계획이지만,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온라인 홍보‧판매를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비-뷰티(B-beauty) 데이’ 에서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26개 기업의 대표제품과 화장품을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기업별 홈페이지와 자체 쇼핑몰에서도 연계해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부산의 화장품산업은 관련 기업이 2019년 406개(중복기업 제외)에서 2020년 726개로 증가하였으며,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수출산업으로 부산의 신성장산업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시대에 대응해가며 기존의 현장 및 방문판매의 오프라인 방식과 온라인을 병행한 홍보‧판매를 위해 발 빠르게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