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인권경영 소개

SNS 공유

사람을 중시하는 경영,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경영

인권경영(Human Rights Management)

“기관(기업)이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서

인권정책선언, 인권영향평가의 실시, 피해자에 대한 구제절차를 제공하는 것”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 인권경영헌장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는‘지역기술혁신 거점’을 위한 인권존중 선도기관으로서 모든 경영활동과정에서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그 사명을 다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이 인권선언을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적 성향과 출신지역등의 이유로 고용 상 차별하지 않으며, 인권이 존중되고 사람이 먼저인 직장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직원의 노동3권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을 금지한다.

하나,우리는 안전을 최우선 하며 근로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하나,우리는 업무나 협력상대(기업, 기관, 대학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인권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나,우리는 사업활동 지역의 현지주민 인권을 존중하며,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한다.

하나,우리는 기관경영과 기업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추진 과정에서 취득하는 개인정보와 업무관련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환경재해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인권개선활동으로 인권 경영의 선두에 선다.

부산테크노파크 임직원 일동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김형균